제네바, 2022년 6월 21일 /PRNewswire/ -- 유엔 긴급 교육 및 장기 위기 교육 기금인 '교육은 기다릴 수 없다(Education Cannot Wait, ECW)'는 위기의 영향으로 인해 오늘 교육 지원이 필요한 학령기 아이들의 수가 2016년 7천 5백만 명에서 오늘 2억 2,200만 명으로 증가했다는 사실을 알리는 충격적인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Caption: ‘Help us place education within reach of every child, everywhere. Help us keep #222MillionDreams alive.’ - UN Secretary-General António Guterres.

연구 결과, 위기의 영향으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2억 2,200만 명의 아이들과 청소년들 중 7,820만 명이나 되는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으며 1억 2,000만 명에 가까운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수학이나 읽기 부분에서 최소한의 학습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초등 교육 또는 중등 교육을 받고 있는 아이들 중 위기에 영향을 받은 아이들의 10명 중 한 명만이 실제로 이러한 학습 수준을 달성하고 있다.

US 사무총장 안토니우 구테흐스(António Guterres)는 "'교육은 기다릴 수 없다'의 필수적인 교육 활동을 지원하려면 정부, 기업, 재단, 개인이 필요합니다. 어디서나 모든 아이들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억 2,200만 명의 아이들의 꿈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분석에 따르면 위기에 영향을 받아 학교를 다니지 않은 아이들의 84%가 장기적인 위기를 겪는 지역에 살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아이들의 대다수는 아프가니스탄, 콩고민주공화국, 에티오피아, 말리,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소말리아, 남수단, 수단, 예멘 등 ECW의 획기적인 다년간 투자를 통해 특별히 대상 국가가 된 국가에 있다. 

긴급한 글로벌 교육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ECW와 전략적 파트너들은 오늘 제네바에서 #222MillionDreams 자원 동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기부자, 민간 부문, 자선 재단, 그리고 고액 자산가 개인들이 위기에 처한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미 5백만 명 이상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ECW의 투자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자원을 긴급하게 동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유엔 글로벌 교육 부문 특사이자 ECW 고위급 운영 위원회 의장인 고든 브라운(Gordon Brown) 수상은 "모든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재정적 자원은 전 세계에 있습니다. 정부, 민간 부문, 재단은 이러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으며, 확보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2023년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제네바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기다릴 수 없다' 고위급 재무 회의로 이어진다.

ECW 디렉터 야스민 셰리프(Yasmine Sherif)는 "이는 글로벌 행동을 촉구하는 요청입니다. 전 세계가 무력 충돌, 코로나19, 기후 변화로 인한 파괴적인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안, 2억 2,200만 명의 아이들이 이와 같은 끔찍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의무는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힘을 실어 주고 아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42686/Education_Cannot_Wait_Rania.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656121/Education_Cannot_Wait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